HOME > 회원공간 > 피킨슨 평…

피킨슨 평가척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69회 작성일 21-10-26 15:24

본문

MDS-UPDRS

 

The Movement Disorder Society(MDS)이 스폰서 하는 새로운 버전의 UPDRS는 파킨슨병 평가지수를

위한 특별위원회(Task Force for Rating Scales in Parkinson’s Disease)가 제안하는 비평에 그 근간을 두고 있습니다 (Mov Disord 2003; 18:738-750).

그에 따라 MDS는 프로그램을 조직화하는 위원장을 뽑고기존 UPDRS의 전반적인 형식은 유지하되 약점과 모호함에 관한 비평을 수반하는 새로운 버전의 UPDRS를 Movement Disorder Community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위원장은 여러 분과위원회를 결성하였고 위원장들과 위원들을 임명하였습니다. (새로운 UPDRS)

모든 부분이 관련된 분과위원들에 의해 작성되었으며또한 전(그룹에 의해 검토되고 승인되었습니다.

 

The MDS UPDRS는 4개의 Part로 구성되었습니다

Part I(일상생활에서의 운동성 증상 경험),

Part II(일상에서의 운동 경험), Part III(운동성 검사및 Part IV(운동성 합병증).

 

Part I에는 2가지 구성요소가 있습니다. 1A는 환자와 보호자에게서 수집된 모든 관련정보에 기초

해 조사자가 평가하는 여러 행동들에 관한 것입니다.

1B는 보호자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으나 조사자의 도움은 전혀 받지 않는 상태에서 환자에 의해 작성됩니다하지만 이 경우에도 조사자는 그 설문결과를 검토하여 모든 질문들이 명확하게 답변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환자가 질문을 모호하게 생각할 경우 설명해줄 수 있습니다.

 

Part 2는 Part 1B처럼 스스로 작성하는 설문지로 고안되었습니다그러나 빠짐없이 또 명확하게

작성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평가자에 의해 재검토 될 수 있습니다.

MDS-UPDRS의 Part 1A, Part 1B, 그리고 Part 2의 official version에서는 별도의 “on and off”

평가가 존재하지 않다는 점을 기억하기 바랍니다하지만 개별적인 프로그램이나 프로토콜에서는

동일한 질문들이 “on and off” 평가를 위해 별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Part 3에는 평가자가 환자에게 제공하거나 설명해야 하는 지시사항이 있고평가자가 작성합니다.

Part 4에는 평가자를 위한 지시사항과 환자에게 읽어주어야 할 지시사항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환자에게 받은 정보와 평가자가 임상적으로 관찰하고 판단하여 얻어진 정보를 통합하여

평가자가 작성합니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